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주시 2024년도 문화산업육성지원사업, 나주배박물관에 실감콘텐츠 체험관 구축!-남도투데이

by 남도투데이 2024. 2. 21.
반응형
"나주시, 문화산업육성지원사업 선정으로 볼거리+재미+교육=3박자를 갖춘 실감콘텐츠 체험관 구축!"

나주시 2024년도 문화산업육성지원사업, 나주배박물관에 실감콘텐츠 체험관 구축 남도투데이

 

전라남도 나주시(나주시장 윤병태)가 ‘2024년도 문화산업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며, 진흥원은 도내 우수 역사, 문화, 관광자원과 연계한 콘텐츠를 발굴, 지원하는 사업을 매년 전남 22개 시군 수요조사를 통해 참여 지자체를 선정합니다.

올해 진흥원에서 모집한 ‘실감콘텐츠’, ‘공연콘텐츠’, ‘ICT 융합 콘텐츠’ 3개 분야 6개 과제 중에서, 나주시는 ‘실감콘텐츠’ 분야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3억원 중 국비 1억5000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뤘습니다.

나주시가 신청한 실감콘텐츠는 어린이 농부 ‘이화’와 함께 나주배의 재배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10분 분량의 인터랙티브 영상 콘텐츠입니다. 이 콘텐츠는 나주배박물관 2층 배문화관에 구축됩니다.

나주시는 2월 중 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다음, 올해 12월까지 콘텐츠 개발 및 체험관을 구축하고, 내년 1월부터 일반에 개방할 예정입니다.

나주시 관계자는 “지난 1992년 개관한 나주배박물관은 2004년 전시관 리모델링 이후 크게 주목할 만한 변화가 없었다”면서 “이번 실감콘텐츠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보다 획기적인 체험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표하였습니다.

나주시는 특히 현재 박물관이 추진하고 있는 배따기 체험, 문화가 있는 날 등 다양한 사업을 확대하고, 실감콘텐츠와 연계한 기획전시 개최 및 유치원 및 초등학교 단체 체험 코스를 신설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키워나갈 방침입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배박물관에 실감콘텐츠 체험관이 구축되면 볼거리와 재미, 자녀교육까지 모두 갖춘 명소로 거듭날 것”이라며 “배박물관이 지역을 뛰어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이처럼, 나주시의 향후 발전을 기대해봅니다.

 

남도투데이

 

🚍 나주배박물관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