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골목상권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광산구청장의 독려"
"월곡시장, 설 명절 앞두고 박병규 광산구청장의 직접 방문 '상인들에게 힘을!'"
박병규 광산구청장님이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난 1일 월곡시장을 직접 방문하셨습니다.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이용을 독려했던 광산구청장님의 행동은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광산구는 이날 모든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골목형 상점가 등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한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행사는 상인들과 소비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었습니다. 박병규 청장님은 월곡시장과 최근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된 월곡1동 상권을 방문하셨습니다. 물가와 금리 상승으로 소비가 위축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해 과일, 명절 음식 등을 구매했습니다.
상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박병규 청장님은 "전통시장, 골목상권이 설 대목을 맞아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이 방문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며 "저와 광산구도 지역경제의 실핏줄이자 중요한 삶의 터전인 지역 상권을 지키고, 활성화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한편 광산구는 지난달 월곡1동, 수완이지더원, 임방울거리 등 3개 상권을 골목형상점가로 신규 지정하였습니다. 이중 월곡1동 골목형상점가는 온누리상품권 가맹 등록을 마쳐 광산구에서는 전통시장 6개소, 골목형상점가 2개소, 광주송정역세권 상권활성화구역 등 9곳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산구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는 데 기여하고, 이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박병규 청장님의 이러한 노력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청장님의 의지와 더불어 광산구의 발전을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남도투데이
월곡시장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