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성군 보성다향대축제, 천년 차의 유혹을 5월에 만납니다-남도투데이

by 남도투데이 2024. 2. 21.
반응형
"보성군, 녹차수도에서 차별화된 체험 기회를 선사하는 보성다향대축제 준비!"

 

보성군 보성다향대축제, 천년 차의 유혹을 5월에 만납니다 남도투데이

 

보성군(보성군수 김철우)이 오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 등에서 개최하는 보성다향대축제에 대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무려 26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던 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됨과 동시에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도 선정되었습니다.

보성다향대축제는 보성차생산자조합이 주최하며, '천년 차의 유혹, 보성의 프로포즈'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보성군은 올해 청년 및 가족 단위 방문객 등을 포함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9개 분야 71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성다향대축제의 대표 콘텐츠로는 찻잎 따기와 차 만들기, 보성티마스터컵, 보성애물들다, 녹차 치유 등이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라는 지위에 걸맞게 주요 프로그램들을 보강, 확대하여 녹차수도 보성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풍성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보성군은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 단계부터 체계적인 재해대처 및 안전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축제를 통해 보성의 아름다움과 차 문화를 선보이고, 지역 경제에는 활력을, 보성차는 제2 부흥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보성군은 오는 5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보성군 일원에서 보성군민의 날, 보성데일리콘서트, 일림산철쭉문화행사, 어린이날 행사, 청년 행사, 전국 단위 스포츠 행사 등이 동시에 개최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함께할 전망입니다.

 

남도투데이

 

🚍 보성다향대축제장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