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장 정인화) 매화마을, 섬진강자전거길과 함께하는 봄날의 자전거 여행"
광양(광양시장 정인화)의 봄은 특별합니다.
광양 섬진강자전거길은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되었으니까요.
봄날의 자전거 여행이라는 주제로 선정된 이 곳은 바로 광양시입니다.
여기는 섬진강댐에서 배알도수변공원까지 8개의 인증센터를 거치는 154km의 대장정 코스가 펼쳐져 있습니다.
수려한 경관과 최상의 노면을 자랑하는 곳이죠.
이 중에서도, 섬진강자전거길 광양구간은 봄이 가장 먼저 찾아오는 곳입니다.
배알도 섬 정원, 망덕포구, 갈대쉼터, 광양매화마을 등에서 섬진강의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섬진강자전거길의 종착점인 배알도 수변공원은 154km의 대장정을 마친 후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곳입니다.
550리를 달려온 섬진강이 바다와 만나 다시 흘러가는 곳이죠.
해맞이 다리, 배알도 섬 정원 등 바다 위의 낭만 플랫폼을 건너면 싱그럽고 알싸한 봄바람이 폐부를 찌릅니다.
별 헤는 다리를 건너 망덕포구를 달리면 포물선을 그리는 곡선의 넉넉함과 포구의 낭만이 여행자를 감싸 안는다.
망덕포구 한편에는 일제강점기 한글로 쓰인 윤동주의 유고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를 지켜낸 정병욱 가옥이 백 년의 시간을 묵묵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갈대 쉼터에서는 봄날의 갈대 쉼터는 지친 일상을 벗어나 질주를 꿈꾸던 라이더들도 속도를 늦추게 합니다.
또한, 광양 매화마을은 3월의 풍광을 자랑합니다.
꽃 대궐을 이룬 장관을 감상하고, 경주하듯 달려온 섬진강을 바라보며 호흡을 고르기 좋은 곳입니다.
섬진강과 망덕포구 일원의 재첩회, 재첩국, 봄 한철 맛볼 수 있는 벚굴 등 특별한 음식들도 섬진강자전거길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섬진강자전거길의 시작점이자 종착점인 배알도 수변공원은 도전과 완주의 기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소라며, 향긋한 꽃내음과 함께 얼었던 섬진강이 힘차게 흐르는 섬진강자전거길에서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3월을 힘껏 달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3월 추천관광지에 광양섬진강자전거길을 비롯해 시흥 그린웨이, 강릉 경포호, 서산 천수만자전거길, 영주 자전거길 등 모두 5곳이 선정됐다.
🚩광양구간 섬진강자전거길 투어 코스 안내
(1코스 광양 남도대교 ~ 성불계곡, 2-1코스 봉강면사무소~ 백운산 자연휴양림)
🚲 1코스(37.7㎞) ①남도대교 ⇒ ②종합안내소 ⇒ ③매화마을 ⇒ ④섬진교 ⇒ ⑤대나무쉼터 ⇒ ⑥4계절 꽃길 ⇒ ⑦12모퉁이 ⇒ ⑧섬진강휴게소 ⇒ ⑨망덕포구 먹거리타운 ⇒ ⑩태인대교 ⇒ ⑪배알도 수변공원 ⇒ ⑫유(무)인 인증센터 *2코스(65㎞) ①태인대교 ⇒ ②해안도로 ⇒ ③제철2문 ⇒ ④제철주택단지 ⇒ ⑤길호대교 ⇒ ⑥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 ⇒ ⑦골약동 ⇒ ⑧초남공단 ⇒ ⑨유당공원 ⇒ ⑩광양불고기 특화거리 ⇒ ⑪백운저수지 ⇒ ⑫성불계곡
🚲2-1코스(30㎞) ①봉강면사무소 ⇒ ②최산두선생 묘역 ⇒ ③중흥사 ⇒ ④도선국사마을 ⇒ ⑤백운산 자연휴양림
🚩섬진강자전거길 투어 코스 안내
🚲섬진강생활체육공원(강진교) – 김용택시인생가 – 구담마을 – 장군목 – 유풍교 – 향가유원지 – 섬진강기차마을 – 횡탄정 – 섬진강레일바이크 – 두가세월교 – 압록유원지 – 구례교 – 섬진강벚꽃길 – 사성암 – 남도대교 – 화개장터 – 매화마을 – 4계절꽃길 – 배알도수변공원
종주노선 149km (영산강~섬진강자전거길 연결노선 26Km)
🚩섬진강자전거길 투어 인증센터 안내
남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