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흥군(군수 김성) 정남진 어린이과학관 재개관 특별한 체험 공간-남도투데이

by 남도투데이 2024. 2. 21.
반응형
"자연과학을 체험하며 성장하는 아이들, 장흥군 정남진 어린이과학관 재개관"

장흥군(군수 김성) 정남진 어린이과학관 재개관 특별한 체험 공간 남도투데이

 

장흥군에 위치한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이 새로운 모습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이 곳은 편백숲 우드랜드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총 4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설전시관(1, 2층)은 호야의 숲놀이터, 다람이의 꽃나무숲, 반달이의 별빛 숲, 너피의 땅속 동굴 등을 주요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자연과 친숙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관람객의 체험을 이끄는 주요 동물친구 소개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입체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과학을 체험하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에는 디지털 자료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지고 몸을 움직이면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이는 아동의 인지능력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곳에는 유실, 휠체어 및 유모차 대여, 중앙휴게 공간과 같은 부대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어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의 운영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휴관일은 월요일과 1월 1일(신정), 설날과 추석 당일입니다.

장흥군수 김성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연과학 체험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어린이과학관 전시콘텐츠를 꾸준히 보완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은 아이들이 과학을 체험하고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남도투데이

 

🚍 정남진 어린이 과학관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