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함평에서 봄을 전하다, 20만 마리 나비와의 특별한 만남

by 남도투데이 2024. 2. 6.
반응형

 

"함평나비대축제, 봄의 아름다움을 즐기다"
"산호랑나비부터 17종 나비, 함평에서 봄을 느껴보세요"

 

나비의 고장, 함평에서 봄을 맞이하세요-남도투데이

 

봄의 전령사로 불리는 나비들이 함평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주관하는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가 4월 26일부터 5월 6일까지 11일 동안 함평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축제의 주역인 나비는 함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사육되었습니다. 올해의 대표 나비로 선정된 산호랑나비를 비롯해 17종 20여만 마리의 나비들이 이곳에서 생산되어,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모습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산호랑나비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나비들을 만나볼 수 있는 이곳은, 먹이식물 온실과 실내 온·습도 시설 등을 활용하여, 매년 축제 일정에 맞춰 아름다운 나비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함평은 나비의 고장이자 나비는 우리 지역문화의 자랑입니다."라며, "이상기후와 나비 서식지 감소로 갈수록 나비 생산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다양한 기술 시도로 극복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나비의 아름다운 날갯짓 아래 순수한 동심의 세계에서 즐거운 추억을 가득 안고 가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제26회 나비대축제 기간에 관람객들에게 동심과 추억을 안겨줄 나비들은 축제장 내 나비·곤충 생태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함평에서 만나는 봄의 아름다움, 함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축제장에서는 봄의 전령사 나비와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함평에서의 봄, 그리고 나비와의 만남이 여러분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기를 바랍니다.

 

남도투데이

 

 

 

함평나비축제

전남 함평군 함평읍 곤재로 27

map.kakao.com

 

반응형